본문 바로가기

Review/Life

NowFoods 글루타민 한 달 복용 후기

L-카르니틴과 L-아르기닌에 이어 오랜만에 글루타민 복용 후기를 작성합니다.


대략 한 달 정도 가급적 빠지지 않고 먹으려고 애쓰면서 먹었는데요. 판매하는 설명대로 나름 효과를 보게 되어 이를 토대로 후기를 작성합니다.


먼저 글루타민을 섭취하게된 이유는20대 초반때와는 다르게 운동을 해도 근육이 쉽게 붙지 안거니와, 스트레스의 지속적으로 받는 환경 속에 놓여 있다는 점, 소화력이 안 좋다는 점을 토대로 몇 가지 아미노산을 먹게 되었는데, 이 중 글루타민에 대한 후기를 쓰게되었습니다.


글루타민에 대해서 언급하고 가면, 글루타민은 인체 근육 속 아미노산 중 대략 60% 정도를 차지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만큼 단백질 생성에 많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겠죠.


또한 면역 체계에서도 글루타민은 주된 영양소로써 소비되는에, 극심한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이 오히려 감기에 잘 걸리는 모습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운동시 소모되는 글루타민으로 인해 면역 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미노산이 줄어서 나타나는 반응입니다.


당연히 모든 이유가 글루타민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심한 운동을 했을 때 감기가 걸리 것에 어느 정도 관여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죠.


이 밖에 운동을 많이 해도 쉽게 근육이 붙지 않는 이유가 앞서 적은 글과 같이 글루타민의 부족으로 생성보다 산화량이 더 많아 쉽게 체력이 붙지 않는 현상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인체는 대부분 근육으로 지탱이 되는데, 소화 또한 근육써서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이동시키죠. 


여기까지 써온 글을 토대로 글루타민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적은 제 상태를 호전시키는 데는 이만한 아미노산제는 없다고 판단했죠.


그럼 이제 본론으로 넘어와 짧은 기간이지만 한 달 정도 먹은 후기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한 통 먹은 후 추가 구매


NowFoods 제품의 1000mg짜리 글루타민을 섭취하였으며, 첫 일주일은 식간에 1알 씩 하루에 두 번 복용하였습니다.


복용한 분들 열이 난다는 분들도 계셨고 소화도 잘 된다는 글들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첫 일주일간은 따로 큰 변화는 없었는데, 평소 소화불량이 잦았지만, 화장실 가는 횟수가 조금 줄어들 뿐 체력이 붙는 다거나 그런 점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2주차 때는 식간에 2알씩 2번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때는 몸에 열이 나면서 소화 불량으로 화장실 가는 횟수가 확연히 줄었고, 체력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정도 체력이 있으신 분들은 하루 4g을 먹어도 느껴지실 지 모르겠지만, 다소 체력이 떨어지는 저로써는 4g의 정도에서 몸에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3주차로 들어가는데, 2주차 때 4일 정도 먹을 때마다 몸에 열기가 도는 게 느껴졌지만, 그 이후로는 변화는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다만 시간에 지남에 따라 소화력이 향상되어 소화불량이 없던 평상시와 같은 횟수로 일을 보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머리가 꽉꽉 막히는 느낌도 줄어가고 정신이 좀 맑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한 달인 현재까지 4g를 먹고 있지만, 운동을 안 하는 시간이 길어져도 체력이나 힘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쉽사리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 달간 변화를 느낀 것을 토대로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예상한 것과 같이  근육 산화 방지 및 소화력 향상 등 근육의 유지에 도움이 되는 느낌을 강하게 받은 글루타민의 후기가 되어 기쁘네요.


여담으로 후기를 적은 이유 및 효과와 같이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에게는 좋은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쉽게 영양소 부족해지기 때문에 근육이 빨리 산화되어, 이렇게 영양제를 섭취하므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 같이 드셔보시길 권장하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관련포스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건강 보조제 L-카르니틴(L-Calnitine)

--아이허브(iHerb)에서 구매한 L아르기닌(L-Arginine)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