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roducts

i-SHIELD(아이쉴드) V20용 강화유리 부착 후기

[아이쉴드 강화유리 박스]


 전에 쓰던 호후 강화유리가 깨진터라 미리 사다놓은 여분의 아이쉴드 강화유리를 부착하게 되어 간단히 후기를 적어 봅니다.
 일단 전에 쓰던 호후 강화유리는 v20에 안맞는지 양옆 끝부분이 심하게 뜨는 현상(대략 1cm 정도)을 경험하고, 테이프를 이용해서 끝부분이 안뜨겠끔 수선하고 썼습니다.

 하지만 아이쉴드 강화유리는 옆이 살짝 뜨긴 하지만 전에 호후에 비하면 양반이 수준이고,  봐줄만 할 정도로 살짝 뜬 것이라, 이정도면 확실히 돈 값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 번에 부착하지 못하고 자리 잡는 것 때문에 여러번 띄었다 붙였더니, 속에 먼지가 들어가는 등 부착 실패를 해서 아쉽긴합니다. 


  구성품 
 클린 티슈(물기용,건조용), 강화유리


  강화유리 

 겉 보호 필름을 부착되어 있지 않으며 붙이기 위한 뒷면만이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부착 후기 

 앞서 글을 쓴대로 양옆(파란색 표시영역), 몇 번을 띄고 부착하는 바람에 손이 많이간 카메라 근처위치(먼지가 들어가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지만 양옆이 붕뜨는 정도가 저정도가 가장 심한 정도로 몇 번을 띄었다가 붙였는대도 이정도인 것을 보면 한 번에 깔끔하게 붙이면 조금더 나은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마무리 

 글 작성하면서 카메라로 찍는데 띄어진 부분이 잘 안나와서 그나마 나온 것이 저정도니, 저 처럼 부착 실패를 하시더라도 불편한 정도는 적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추가로... 사진은 붕뜬 영역을 보여주기 위해 수정을 좀 한것이라 먼지가 잘 보이지 않지만 화면 중중간중간에 먼지가 제법 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붕뜸 현상은 보이지 않지요..

 이상으로 훅시를 마침니다.. (다시 붙여야 하나...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