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Application

물 먹을 시간을 시간을 알려준다. -Hydro Coach-

 성인 기준으로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은 대략 2L로 많이들 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시려 하실겁니다. 맹물이 힘들어 탄산수를 마시는 분들도 계실테고요. 하지만 물 먹는 습관은 바쁜 일상속에서 쉽게 잊어버리기 때문에 생각나면 몰아 마시는 일이 종종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물은 자주 마시고 싶지만, 신경 쓰지 못 하고 깜박하는 하는 분들을 위해 자기 신체에 맞는 권장 양과 섭취 시간을 알리주는 코칭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주소

소개
앱을 실행 - 구글 로그인 - 성명,나이,체중 기입 - 운동빈도 선택 - 활동시간을 기본적으로 입력하고 나면 하루에 권장 물 섭취량이 정해집니다.

저의 경우 하루에 1.25L를 목표로 하네요.


목표량이 정해지면 하루 활동 시간을 기준으로 10번 나뉘어서 알림이 뜨는데.


이때 먹은 섭취량은 고정값이 아니고, 그때그때 선택해서 할 수 있어, 유동적으로 물량을 조절해서 하루 목표량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한 번 먹을 때마다 한 칸씩 채워집니다.


통계도 지원하고 있어, 매일 매일 알림에 따라, 혹은 먹은 시간에 일일이 기록했으면 내가 얼마나 잘 먹는 지 얼마나 먹는 지를 주 단위 월 단위로 피드백이 가능하니, 물 섭취하는 데 참고할 자료가 될 것입니다.


마무리

평소에 물을 잘 먹지 않는 분들도 이번 계기를 통해 하루에 한 번이라도 더 마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