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를 사용 하면서 파일 접근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불만이 생겼습니다.
안드로이드 경우 쉽게 저장소에 파일을 넣을 수 있고, 방법 또한 많은 데 비해,
iOS의 경우 파일을 넣는 방법 또한 상당히 제한 되어 있으며, 앱에 파일들이 귀속되어 다른 앱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 절차를 걸쳐서 옮겨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걸쳐야합니다.
그렇다보니 iTunes는 iOS 사용하는 데 있어, 필수 프로그램이며 사실상 작은 iOS라고 불려도 될 정도인데요.
일일이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동기화 하고, 파일을 넣고 하는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WiFi를 통한 데이터 전송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처음 설정을 위해 usb케이블을 통해 itunes와 연결하여 주세요.
기기 동기화가 되면 요약-옵션에서 Wi-Fi를 통해 이 iPad, iPhone 동기화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설정은 완료 되었고, 케이블을 제거 하시고 iOS 사용기기의 충전여부와 상관없이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itunes에서 자동으로 인식하여 기기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iTunes를 제대로 설치 했고, 스마트기기에서 충전기를 꽂았다면 제대로 작동하지만 혹시나 기기 인식이 안되는 분들은 몇 가지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PC와 아이패드가 같은 내부 인터넷을 사용하는가?
공유기 및 같은 서버아래 내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지 보셔야합니다. 한 쪽은 다른 공유기나 직전 외부 랜선과 연결 되어 있고, 한 쪽은 공유기나 다른 공유기 인터넷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기지국 데이터로 접속하면 당연히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윈도우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는가?
간혹 애플 기기 인식해주는 윈도우 서비스가 꺼져서 기기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 - 상세정보 탭에 들어가 AppleMobileService.exe 파일이 실행되어 있는 지 확인하여 보시고,
만약 없다면, 시작 - 실행(윈도우 키 + R) -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창을 띄워주신 후,
Apple Mobile Device Service 항목을 찾아 '서비스 시작'을 해주시고, iTunes을 재실행 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 윈도우 서버용에서는 방화벽 포트때문에 막히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위 두 가지의 문제로 발생되는 문제이니 안 되신다면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iOS > Tip&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아이패드, 아이폰 사진 폴더(앨범) 삭제 방법 (0) | 2017.12.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