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Tip&Tech

좀더 고화질 영상을 보고 싶다면? - Madshi Video Renderer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같은 동영상 파일이라도 좀 더 나은 화질을 보기 위해서 Madshi Video Renderer를 설치하여 플레이어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adshi Video Renderer란?

 기존의 렌더러는 CPU만 연산처리를 하여 화질 상승폭이 한정적이였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나날이 발전하는데 소프트웨어는 발전이 없던 것이죠. 이런 문제로 그래픽카드에 그래픽가속 코덱을 집어 넣게 되었고, 이젠 렌더러에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Madshi Video Renderer는 연산속도가 빠른 그래픽카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디코딩시 화질 품질을 올려주어 좀 더 선이 뚜렷한, 좀 더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하는 데 초첨을 맞춰 개발되었는데,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플레이어로 애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라고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그래픽카드에 의해 성능이 좌지우지 돼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분들은 설정에 제한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 그런데도 다른 렌더러보다 화질이 좋습니다.


지원 플레이어

-DVB Dream

-DVBViewer

-Emby Theater

-Fast Video Cataloger

-GameEx

-JRiver MediaCenter

-KMPlayer

-Kodi DSPlayer

-MPC-BE

-MPC-HC

-PotPlayer

-SmartDVB

-YAP

-Zoom Player


다운로드 주소

http://madvr.com/


같이 쓰면 좋은 코덱-LAVFilters

https://github.com/Nevcairiel/LAVFilters/releases


플레이어 설정법

설명에 앞서, 지원하는 모든 플레이어를 다룰 수는 없어 인지도가 가장 높은 Daum Potplayer와 HPC-HC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madVR Install

1. 다운로드 주소에 접속하여 madVR(Madshi Video Renderer) 최신 버전을 받아주세요.

2. 받은 압축파일을 푸셔야하는데, 설치하고 지우는 것이 아닌 계속 써야 하는 것이니 지워지지 않는 곳에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3. 풀고 나면, install.bat - 오른쪽마우스 -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하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와 같은 메세지를 띄우면 설치 완료입니다.


-Potplayer Setting

1. F5 혹은 오른쪽마우스 -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2. 좌측 메뉴에서 영상 항목을 클릭하시고, 영상 출력 장치를 Madshi Video Renderer로 바꿔 주세요


-HPC-HC Setting

1. 상단 보기 메뉴에서 옵션을 들어갑니다.


2. 재생 - 출력 메뉴에서 DirectShow 비디오 설정에서 madVR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