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vernote(에버노트)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깅하기

 에버노트로 간단히 메모하고 글도 쓰고 자료도 모으고, 이걸 하나의 노트로 취합하면 상당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Smartphone) 에버노트 앱(Apps)과 빠른 동기화 지원으로 어디서든 틈틈히 자료를 찾고 구축하고, 시간날 때 긴 글도 써서, 블로그 혹은 기타 포스팅 글을 쓸 기틀을 마련한다면 마지막에 해야할 작업 시간이 많이 단축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은 티스토리가 서드파티 앱으로써 사용되는 것이라 에버노트 무료 사용자라도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강좌 시작 전 알아두셔야하는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면,

1. 유투브 같은 외부 컨텐츠(플러그인)을를 가져올 때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정해야한다.

2. 에버노트에서 불러올 때 모든 자료는 포스팅에 복사된다. 이렇다보니 포스팅 용량 제한에 걸리면 나중에 편집이 어려워집니다.

3. 포스팅 공개, 예약, 태그입력과 같이 결국 포스팅 내용만을 가져오는 것이라 마무리는 티스토리에서 해야한다는 점


사용법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신 다음 플러그인 메뉴에 접속합니다.

2. 플러그인 중 글쓰기 탭에 가시면 Evernote 글 불러오기가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하기를 눌러주세요.(전 강좌를 위해 해지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이라 다시 연결로 뜨지만 처음 하시는 분은 연결하기로 뜰 것입니다.)


3. Evernote를 로그인 하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접근 인증을 하겠냐라고 묻는데 인증을 버튼을 눌러줍니다.


4. 그럼 계졍 연결하기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로 바뀌었으니, 확인을 눌러 닫아주세요.


5. 이제 에버노트에 포스팅 할 글을 노트에 적고, 태그를 "티스토리" 한글로 적어줍니다. 티스토리 포스팅할 글들만 추리기 위한 용도인데요. 태그를 적지 않으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인식하지 못하니 꼭 적어줍니다.


6. 이제 티스토리로 돌아와 글쓰기 도구에 보시면 상단에 Evernote 버튼 혹은 플러그인에 Evernote를 클릭해서 티스토리 태그가 포함된 노트를 불러 옵니다.

7. 그리고 불러온 노트중 포스팅 할 노트를 선택하면, 로딩 이미지가 뜨면서 노트의 내용이 티스토리 글쓰니 내용으로 복사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이렇게 글이 불러왔다면 마지막으로 레이아웃 편집 기타 유투브, 추가 플러그인을 넣고 포스팅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틈틈히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게 해주고, 무엇보다 워크플로우(Workflow)마인드맵(MindMap)같은 아이디어(idea)를 쌓고 적는데도 서드파트(Third Party) 앱들이 많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틈틈히 포스팅 할 아이디어도 적고 그 아이디어에 해당하는 자료도 찾고 취합해서 글을 써보시는 건 어떤가요?.

 이상으로 에버노트로 티스토리 블로깅하기 글을 마무리 합니다.


[관련포스트]

--Gmail에서 OneNote로 자동 메일 전달 하기

--에버노트 <-> 원노트 노트 가져오기

--에버노트 지문인식 잠금 해제

--자동으로 지메일(Gmail)의 메일을 Evernote로 보내기